경찰의 ‘혐의 없음’ 판단에 검찰이 보완 요구
By Eun-yong Lee
LG유플러스 통신상품 연체료를 대신 받아 내는 미래신용정보가 10년 넘게 고객의 이동전화 이용정지일을 마음대로 앞당긴 의혹을 두고 수사가 다시 시작됐다.
5일 경찰 관계자는 고객 이용정지일을 “(앞)당긴 부분이 주 논점”이라며 보완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해 12월 채권의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혐의가 없다’며 불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송치했지만, 검찰이 수사가 모자랐다고 보고 보완을 요구했다. 특히 경찰의 미래신용정보 압수수색에서 고객 이용정지일 앞당기기 의혹을 밝힐 증거가 확보됐는지에 눈길이 쏠렸다.
[관련 기사 ▸ 추심업체의 ‘LG유플러스 연체료’ 불법 추심 의혹 확산 (newstap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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